본문 바로가기

내 로또 당첨금을 다른 사람이 지급 받은 사건, 로또 실물 복권 없이 어떻게 당첨금 수령 했을까?

로또645 2023. 10. 24.

 

 

당첨된 내 로또 복권은 내가 갖고 있는데 어떻게 실물 복권 없이 내 당첨금을 수령 했을까 하는 의문이 생기는 사건입니다. 정말 로또복권 5등 당첨되어 당첨금을 받으러 복권판매점에 갔는데, 내 로또가 이미 당첨금 지급되었다고 지급 불가된 믿기 어려운 일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유명 유튜버가 자신이 겪은 관련 사연을 영상으로 공개되면서 로또 645 관리 체계에 대한 신뢰성이 의문을 갖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동행복권이 공지한 관련 내용 전문입니다.

10월 17일 실물복권 없이 당첨금 수령 유튜버 (허팝) 영상 관련 안내

1. 유튜버(허팝Hoeopop)의 로또복권 영상 요약

(10월 4일) 로또복권의 구매와 당첨복권 확인 과정을 콘텐츠로 제작하여 유튜브에 게시(해당 영상 4분 43초에 5등 당첨 티켓 검증번호 노출)

(10월 17일) 당첨금 수령을 위해 복권판매점 방문, 5등(5천원)당첨복권 확인 과정에서 '이미 지급된 복권' 사실을 확인하고 유튜브에 관련 영상 게시

2. 사실 확인 및 조치

<사실확인>

복권판매점의 4등 및 5등 당첨금은 원칙적으로 판매점 단말기를 통해 당첨여부 확인 후 지급하여야 하나,

- 예외적으로 해당 티켓이 상당 부분 훼손되었을 경우 당첨자와 대면하여 당첨티켓의 검증번호 수기입력으로 당첨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화성시 소재 복권판매점에서 이러한 당첨금 지급원칙에 위배하여 유튜버 영상에 노출된 당첨티켓으로 검증번호 수기입력방식을 통해 고의로 당첨금을 지급처리(10월 4일)한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조치예정>

당사는 해당 판매점 점검과정에서 모든 행위에 대한 사실확인서 및 CCTV까지 확보하였으며, 이를 근거로 계약위반에 따른 당사 차원의 조치와 함께 수사기관 고발도 적극 검토할 예정입니다.

당사는 온라인복권 판매 계약자가 복권의 판매 및 지급 의무를 준수하도록 재발방지 교육과 판매점 관리를 강화할 것이며, 사업의 신뢰성을 훼손하는 경우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3. 당부사항

복권구매자께서도 구매한 당첨복권을 SNS 등에 게시하여 당첨복권의 정보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동행복권 로또6/45 제1086회 1등 당청 복권 실물입니다. 이 회차에서 1등이 17명 나왔고, 1인당 15억원을 당첨금으로 받았다고 합니다.

당첨된 복권을 자랑하고 싶다면 아래처럼 중요한 정보는 모두 지우시고 유튜브 SNS 블로그 등에 공개하세요. TR 부분도 안보이게 하면 좋겠네요. TR 번호에는 로또 판매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로또 당첨번호를 분석하여 숨은 당첨패턴을 찾고 어떤 번호들이 나올지 예측하는 자료를 아래 글에서 모두 공개합니다.

 

▷ 로또 당첨 예상번호 로또 당첨 번호 분석, 최다당첨 연속쌍 홀짝수 색상 통계, 나눔 로또 당첨번호 오늘 로또번호 645 규칙 로또분석 이번주 로또 1등 예상번호 자동 생성 로또앱

 

 

댓글